ETC/여행 / / 2024. 4. 20. 11:37

스위스 그린델발트 허니문 3일차 기록 (피르스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위스 그린델발트 3일차 입니다~

 


스위스 그린델발트 자유여행

 

2024.02.25~2024.02.28 (3박 4일)

 

 

3일차에는 피르스트에 가기로 했어요.

 

그린델발트에서 피르스트 가는 방법

 

그린델발트에서 피르스트 곤돌라 타는 곳으로 가려면 걸어서 15분 정도 걸립니다!

그린델발트 Coop 마트쪽에서 지도와 같이 쭉 가다보면 SUNSTAR 호텔이 나옵니다.

호텔을 보고 왼쪽방향으로 향하면 오른쪽 하단 사진과 같이 어피치가 가리키고 있는 

GRINDELWALD-FIRST TOP OF ADVENTURE 건물이 있습니다. 거기로 가시면 됩니다!

 

피르스트 곤돌라 가격 

 

* 스위스패스 소지자 50% 할인   /   융프라우 VIP 패스 소지자 무료

 

왕복 CHF 64 -> 왕복 CHF 32 (할인 가격)

 

저희는 스위스패스를 소지하고 있어서 인당 CHF 32으로 티켓 구매했습니다~

동신항운 쿠폰을 챙겨가세요~!

 

 

Grindelwald -> Bort (보어트) -> Schreckfeld (슈레크펠트) -> First (피르스트)

곤돌라를 타면 2 정류장을 거쳐서 피르스트에 도착하게 됩니다! 약 30분정도 소요됐던거 같아요!

피르스트는 해발 2168m나 되더라구요~~

 

피르스트는 액티비티를 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대요

피르스트 -> 슈레크펠트 : 플라이어, 글라이더

슈레크펠트 -> 보어트 : 마운틴 카트

보어트 -> 그린델발트 : 트로티 바이크

 

저는 마운틴 카트를 너무 하고 싶었어요! 그치만 저는 겨울에 스위스 여행을 했기 때문에 할 수가 없었습니다 ㅠㅠㅠ

마운틴 카트는 하절기에만 운영한다고 해요

 

피르스트까지 왔는데 눈이 너무 많이 오기도 해서 아무것도 못하고 내려가는게 아쉬웠어요

피르스트 정상에서 눈썰매를 빌려주는데 가격이 기억이 잘 안나는데

썰매만 대여 인당 3만원 / 썰매+신발 대여 인당 5만원 정도 했던거 같아요

 

썰매전용 신발을 같이 대여하라고 하는데, 신발까지 대여하면 가격이 엄청 높아졌거든요..?

근데 신발 대여하길 잘했어요 신발이 다 젖더라구요 ㅎㅎ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진짜 한치 앞도 안보이는 날씨였어요.

저희는 처음에는 걸어서 피르스트 -> 슈레크펠트 까지 내려갔어요. 

가는길이 너무 안보여서 여기로 가는게 맞나? 싶을정도 였고 내려가는데 30분정도 걸렸던거 같아요

그리고나서 다시 곤돌라를 타고 피르스트로 올라갔어요.

융프라우 VIP 티켓이 아니었기 때문에 왕복 1회만 가능했습니다.

꼭 유의해서 썰매를 타시길 바랄게요!!

 

겨울에 스위스는 스키타러 많이 오는거 같아요 

저희는 스키 타러온게 아니여서 할게 많이 없었어요 ㅠㅠ

액티비티를 하기 위해 스위스 여행을 하시는 분들은 운영하는 기간을 꼭 알아보구 여행 기간을 정하시길 바랄게요!!

그치만 썰매타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즐거웠고 재밌는 추억을 만들었어요 ㅎㅎ

 

 

 

그린델발트 COOP 샌드위치 구매해서 피르트스 정상에서@@

스위스 물가가 너무 사악해서 점심은 샌드위치를 먹었담니당..ㅎㅎ

 눈썰매 타구 내려와서 스위스 그린델발트 레스토랑 Alte Post 에서 저녁을 먹었습니다

 

피르스트 곤돌라 승강장 바로 위치해 있는 스위스 전통음식점 입니다!

영업 시간 : 08:00 ~ 22:00 (수요일 정기 휴무)

송아지 스테이크 / 볼로네제 파스타 / 뢰스티

3개의 음식을 주문했습니다

송아지라는 단어에 꽂혀서 먹었지만 특별한 맛은 없었습니다. 무난무난한 고기?

볼로네제 파스타는 면이랑 고기랑 같이 어우러져서 먹어야 맛있습니다. 나중에 고기만 남게 되는데 고기만 먹으면 짜더라구요 ㅠㅠ 그래도 파스타는 제 입맛에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스위스 전통 음식이라고 해서 뢰스티!! 를 주문했는데

다들 알다시피 감자전입니다 ㅎㅎ

뢰스티는 맛은 있지만, 좀 더 바싹하게 튀겼으면 더 맛있지 않았을까 생각해요.

 

 

다음에 스위스 여행을 계획한다면 1일차 융프라우+피르스트 로 계획할 것 같네요~

하루에 1곳씩 가니까 오전에 갔다오면 시간이 많이 남더라구요~!

참고하시면서 계획을 세우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