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크로아상을 좋아하는데 최근에 갑자기 크로아상이 먹고 싶어서 브랜드 빵집에서 일주일에 1~2번씩 구매해서 먹었어요.
구매해서 먹으니까 너무 비싸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사촌언니랑 크로아상 이야기 하다가 언니가 크로아상 생지에 대한 링크를 보내주더라구요??
톡딜가 15,900원으로!! 바로 구매를 했죠
구매하실 때 참고하세요. 원래 가격은 29,900원인데 톡딜가로 구매하면 15,900원에 구매할 수 있어요!!
설레는 마음으로 생지를 기다렸어요.
주문하고 2일? 3일? 뒤에 도착 했던거 같아요.
택배를 받고 나서 생지 2개씩 소분해서 냉동 보관 해놨어요. 엄청 많더라구요.
브랜드 빵집에서 크로아상이 1개에 3,000원 정도 하는데
15.900원에 생지가 40개가 있다고 가정하면 1개에 400원꼴로 크로아상을 먹을 수 있어요!!
크로아상을 만드는 방법은!
* 신세계푸드 링크에 있는 레시피 *
1. 냉동 상태의 크로아상을 필요한 만큼 꺼내어
실온에서 30~40분 정도 겉면이 말랑말랑해질 때까지 해동
2. 크로아상이 부풀어 올라 통통해지면, 에어프라이어/오븐에서 180℃ 15분 쿠킹입니다.
하지만 링크에 있는 레시피대로 15분 쿠킹으로는 크로아상의 색상이나, 모양이 제대로 나오지 않더라구요...
제가 크로아상을 만들었던 방법을 알려드리면!
일단 냉동상태의 크로아상 생지를 먹을 만큼만 꺼내서 실온에 꺼내놔야 해요.
저는 지금 2번 만들어 먹었는데,
1번은 1시간 정도 실온에 두고 에어프라이기 180℃에 30분정도 쿠킹 했어요.
이때는 빵이 부풀지 않은 상태에서 쿠킹 했더니, 빵 내부는 잘 익지 않았더라구요..
그래서 엄청 실망을 했죠... 빵 만드는 일은 참 어려운 일이구나.. 생각했죠. ㅠㅠ
이틀뒤 다시 도전을 해봤습니다!
이번에는 4시간 정도 실온에 두었더니 빵이 엄청 부풀어 올랐어요.
그때의 시간이 밤 11시였는데, 너무 늦어서 빵을 다시 냉장고에 넣어 놓고 다음날 냉장고에서 꺼내서 에어프라이기 80℃에 30분정도 쿠킹했어요
링크에 있는 레시피인 15분으로는 크로아상이 만들어지지 않더라구요
30분정도 쿠킹하니까, 색상과 모양이 잘 잡혔어요
버터를 발라서 먹어보니, 바삭했어요!! 속도 처음보단 촉촉했구요. 생지를 구매하길 잘했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ㅎㅎ
저도 아직 시도해보진 않았지만, 팁을 드리면!!
빵이 맛있게 발효되는 사이즈가 있다고 해요
빵에 기포가 생기기 전 / 기포가 살짝 올라오려고 할때! --> 이때가 적정사이즈라고 하더라구요
빵을 접시에 올려놓고 어느정도 커지면 한번 들어보고 흔들흔들 거리면 발효가 된거라구 하더라구요!!
저도 다음에 시도할때는 저 팁으로 시도를 해보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