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폴 여행 7박8일 일정!
(1일차)
겨울 방학기간을 이용해서 싱가폴 여행을(7박 8일) 갑작스럽게 갔다오게 되었습니다.!
처음으로 가게되는 해외여행 입니다.
원래 친구가 혼자 여행간다고 한걸 같이가자고 해서 같이갔다왔습니다.
계획도 다하고 비행기표는 1달전에 끊어서 다른사람들보다 좀 비싸게 주고 갔습니다.(왕복40만원정도)
진짜 비행기표는 2달~3달전에 가야 싸요. 그리고 이벤트나 프로모션 있는걸로 사세요.
경유 몇시간인지 직행인지 그런것도 잘보고 저가항공은 특히 서비스 뭐해주는지 봐야해요.
해외 여행 처음가는거라서 설레는 마음으로 인천공항에 도착했습니다.
2시간 전에 가려고 공항버스를 타고 갔는데 공항버스도 은근 비싸더라고요.
근데 이게뭐지 공항 진짜크고 친구가 2시간이면 넉넉하다고 했는데 사람들이 너무많아서 비행기 못탈뻔하고 뛰어다니고... 면세점도 못가고 진짜 힘들었습니다....
해외여행 가기 전부터 고생 많이했지요 겨울이라서 패딩 공항에서 맡길수 있는데 시간이없어서 그냥
들고갔어요... 싱가폴은 365일 여름인데... 패딩을들고갔어요..ㅋㅋ
공항 가면 여행보험 들수도 있는데 시간이 없어서 못들었어요. 혹시 모르니 보험드는게 좋을거같아요.
에어아시아 탓는데 에휴.... 자석도 좁고 비행기는 고등학교 수학여행때 제주도 여행 때말고
해외 나갈때 처음 타봤는데 저가 항공이라 그런가 기내식도 안주고 위탁 수화물도 따로5만원 내고 신청해야해서 실망스러웠어요... 진짜 제주도 갔던 비행기보다 더 않좋았던거 같은 기분이예요..
싱가폴까지는 경유해서 말레이시아 들려서 가는건데 3시간입니다. 경유안하고 가면 6시간걸리는데 저가항공 으로해서 좀싸게가려고 9시간이나걸렸습니다. 더오래걸리는 것도 있는데 시간이 너무 아까워서..ㅋㅋ 3시간이면 밥먹고 구경하기 적당한거 같습니다.
말레이시아 에서 비행기가 연착 되어서 싱가폴에 늦게 도착했어요...원래 21시쯤 도착 예정이였는데 22시 넘어서 도착했어요.
싱가폴 가서 유심 사고
(싱카드 라고불러요 아마 1만에서2만사이였는데 7일동안1기가정도
쓸수있었을거예요!)
mrt라고 한국의 지하철같은건데 mrt카드도 샀어요~
이게 mrt (한국지하철) 노선이예요 진짜 한국이랑 똑같아서 그냥 내리는역에서 내리고 하면되는데
이게 mrt안에서는 물도 먹으면 안된다고 하더라고여 벌금이 어마어마해요!!참고하세요
창이공항에서 나와서 mrt타고 리틀레드닷 이라는 게스트하우스로 갔어요! 파러파크 역
근처에서 내려서 헤매고있는데 싱가폴 현지인 처럼 생긴 착한 시민이 전화도해주고 그곳까지 직접 찾아가서 가줬어요!! 진짜 친절했습니다.
가자마자 방 주인하고 얘기하고 예약한거 보여주고 저희는 1,2층 이렇게 잡았는데
2층 좀 불편해서 1층에서 예기하고 1층에 있다가 잠잘때만 2층갔어요!
너무 늦어서 씻고 바로잤습니다..
zzz
이건 리틀 레드닷 게스트하우스 와이파이예요 음.... 와이파이는 그냥 양호 했던거 같아요!
위에는 방사진인데 진짜 좋아요!! 캡슐호텔 인데 저렇게 2층으로 되어있는데 한명씩 들어가서 자는거고 콘센트도 하나씩있고
에어컨도 빵빵하게 틀어져있어서 저녁엔 추워요... 담요나 덮을수 있는거 하나씩 가지고 가야해요!
2층보다는 1층이 더좋아요! 올라가기 좀 귀찮기도하고 내려가기도 힘들고 좀그래요..ㅋㅋ 좀지저분하죠..ㅎㅎ 다이렇게 사는거 아니겠습니까!?(사물함도 있는데 키 보증금 내고 빌릴수 있어요! 자물쇠가있는데 저희는 보증금 내고 사물함 빌렸어요!)